2014/09

    [Review] 28일 동안 배우는 리눅스 서버 관리

    [Review] 28일 동안 배우는 리눅스 서버 관리

    "28일 동안 배우는 리눅스 서버 관리" 저자 : 카사노 히데마츠 , 지음 | 김성재 역출판사 : 한빛미디어리뷰보기 책의 목자는 아래를 누르시면 전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1일 서버 환경의 기초 1. 서버 기술의 개요 2. 학습 환경 2일 기본적인 기술-윈도우 1. 이용자 기술 습득 3일 기본적인 이용 기술-유닉스/ 리눅스 (1) 1. 유닉스의 역사와 이용 2. 리눅스 시스템 4일 기본적인 이용 기술-유닉스/ 리눅스 (2) 1. telnet / vi / ftp 사용 반복 연습 5일 서버 도입 기술 익히기 (1) 1. 서버 시스템 도입 2. 패키지의 개요 6일 서버 도입 기술 익히기 (2) 1. 필요 없는 서비스 중지와 재 시작 2. 환경 설정 7일 서버 애플리케이션의 구조와 구축 1. 이 책에서 구축할 ..

    VMware 에 CentOS 7 Server 설치하여 사용하기

    VMware 에 CentOS 7 Server 설치하여 사용하기

    리눅스 서버 관리에 대해 공부하기 전에 먼저 학습환경을 설치하고 시작해야겠죠?? 저는 vmware를 사용하여 Cent OS에서 서버관리 학습을 할 생각입니다. 먼저 vmware 설치는 아래 접속하셔서 하시면 됩니다. ^^ [VMWare 설치하기!] 설치할 Cent OS 7을 다운로드 합시다. 다운로드를 바로 할 수 있는 URL은 아래 있습니다. [ CentOS 다운받기!] 위의 URL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의 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여기서 DVD ISO를 선택하여 다음 창으로 넘어가도록 합니다. 아래 화면으로 넘어오면 다운받을 곳을 선택하게 되는데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다운속도 또한 빠르겠죠^^ 저는 평소에도 Daum과 kaist의 ftp서버를 애용한답니다 !! 전 Daum에서 다운 받았습니..

    VMWare Workstation 10 설치하기

    VMWare Workstation 10 설치하기

    VMWare Workstation은 많은 이용자들이 가상 OS에서 작업하기 위해 사용하는 툴입니다. 구하기도 쉽고, 설치하기 간편하며 사용 또한 편리하여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는데요,간단하게 VMWare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여기서는 VMWare Workstation 10 버전의 설치를 알려드립니다. 먼저 VMWare 10의 설치파일을 구해야 합니다. 아래 URL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 [다운로드 경로] : VMWare WorkStation 10 다운로드! 다운 받으셨으면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Next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다음은 라이센스 동의 화면입니다. ^^ 당연히 설치 하실려면 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