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

    Eclipse UML Plugin

    Eclipse UML Plugin

    많은 사람들이 개발 IDE로 Eclips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여기서 자신이 만든 프로젝트를 UML로 표현하기 편한 Eclipse Plugin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것 중 하나인 Amateras UML Plugin이다. 먼저 아래 UML로 들어간다.http://sourceforge.jp/projects/amateras/releases/ 여기서 약간만 내려가다 보면 AmaterasUML 이 있다. 다운 받은 후 압축을 풀자. 압축을 풀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있을 것 이다. jar 파일들을 복사하여 ..../eclipse/plugin/ 디렉토리 안에 붙여넣으세요.그럼 준비 끝 !! 이제 한번 시작해 보겠습니다. Eclipse 를 실행합니다. 실행 후 프로젝트를 만들 때 new-other을..

    [Linux Kernel] Kobject에 대하여

    Kobject 라는 놈이 뭘까...?Sysfs를 공부하는 도중 나왔는데 도저히 이해가 안된다.일단 sysfs는 커널영역에 디바이스들을 객체화하여 유저영역에 정보를 제공하는 가상 파일시스템이다.여기서 디바이스들을 객체로 추상화하여 그 정보를 가지고 있는 놈이 Kobject이다. /linux/include/linux/kobject.h 에 있는 소스를 분석하여 보자. 61 struct kobject { 62 const char *name; 63 struct list_head entry; 64 struct kobject *parent; 65 struct kset *kset; 66 struct kobj_type *ktype; 67 struct kernfs_node *sd; 68 struct kref kref; 6..

    [Linux Kernel] 리눅스 커널 Configuring

    아래 글은 리눅스 문서에 작성되어 있는 커널 Configuring에 대한 설명이다.잘 설명되어 있기에 따로 해석하여 적어놓지 않아도 읽어보면 어떻게 사용하여야 하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CONFIGURING the kernel: 154 155 Do not skip this step even if you are only upgrading one minor 156 version. New configuration options are added in each release, and 157 odd problems will turn up if the configuration files are not set up 158 as expected. If you want to carry your existing..

    Graph - 인접 행렬 그래프

    Graph - 인접 행렬 그래프

    이번 시간에는 그래프 소스에 대해 알아본다.행렬을 이용하여 구현하는 방법과 리스트를 이용하여 구현하는 방법 2가지 인데,먼저 행렬을 이용하여 구현한 인접 행렬 그래프를 알아본다. 그래프의 관련 내용은 검색하면 금방 알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는 설명 하지 않는다. 먼저 인접행렬그래프의 헤더파일을 살펴보자. 1. arraygraph.h #ifndef _ARRAYGRAPH_H_#define _ARRAYGRAPH_H_ #define UNDIRECTION 0 //무방향 그래프#define DIRECTION 1 //방향 그래프#define SUCCESS 1 #define FAIL 0#define USE 1#define NOT_USE 0 typedef struct ArrayGraphType{ int maxVer..

    sysfs

    sysfs는 리눅스 커널 2.4에서 /proc 디렉토리 아래에 무질서하게 놓여 있던 디바이스와 관련된 정보들을 리눅스 커널 2.6에서는 sysfs를 이용하여 좀더 체계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sysfs는 가상 파일 시스템으로 루트 파일 시스템(/)에 sys라는 이름의 디렉토리에 마운트 됩니다. sysfs도 proc파일 시스템 처럼 파일의 읽기/쓰기/변경 등은 그 권한에 따라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sysfs는 하드웨어 구성 정보와 디바이스 드라이버 정보가 통일된 계층으로 보이게 하기 위한 파일 시스템입니다. 이를 위하여, 시스템에서 동작하는 디바이스들의 연결 관계를 출력하기 위해 kobject라는 데이터 구조를 이용합니다. sysfs는 하드웨어의 핫 플러그도 대응 하며, 핫 ..

    리눅스 소스 사이트

    틈틈이 소스 분석 또는 확인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사이트. http://lxr.linux.no/http://lxr.free-electrons.com/sou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