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

    [Linux] Writing udev rules, udev 규칙 작성법에 관하여..

    gitbook에서 보기 Writing udev rules (udev rules 작성 위한 참고문서) 2015. 10. 23 linuxias@gmail.com Introduction 이 문서를 읽기 전에.. 이 문서는 아래 문서를 번역하여 제공하는 것 입니다. 올바른 해석이 아닐 수도 잘못된 지식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용 진행 상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한 부분도 있으니 원문 또한 참고하면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잘못된 내용이나 수정이 필요한 내용이 있다면 linuxias@gmail.com 로 메일로 해당 내용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원문 : http://www.reactivated.net/writing_udev_rules.html 이 문서에..

    [Review]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 역할, 책임, 협력 관점에서 본 객체지향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 역할, 책임, 협력 관점에서 본 객체지향저자 : 조영호 지음출판사 : 위키북스 | 2015.06.17 SW 개발자로써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무조건적인 필수요소이다.객체지향에 관심이 있고 필요하다고는 느끼나 실제 개발할 때 객체지향적으로 프로그래밍 하는 대학생 개발자들은 많지않다.그런 이들을 위해서 무조건적으로 추천하는 책이다. 실제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위한 예제 코드가 나와있는 부분은 책에서 한 줄도 없다.하지만 객체지향을 이해하고 개념을 구체화 하기에는 최근 읽은 책 중 가장 좋은 책이라고 당당하게 추천할 수 있다. 현재 교육 관련 업무를 진행하며 많은 학생들이 '클래스가 객체 아닌가요?' , ' 도대체 객체지향이란게 뭐에요? ' 라는 많은 질문과 전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udevinfo ? Ubuntu 에선 udevadm으로 !

    Ubuntu는 리눅스에서 디바이스 정보 확인을 위해 자주 사용하는 udevinfo 명령어가 없다. 해당 명령어는 udevadm으로 대체 해서 사용한다. udevadm info -q all -n [디바이스 노드]